여호와를 경배하는 삶

홈 > 커뮤니티 >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여호와를 경배하는 삶

기독정보닷컴

hb7257.jpg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57번째 쪽지!

 

□5.여호와를 경배하는 삶

 

1.여호와의 통치를 받는 삶은 ‘여호와를 경배하는 삶’입니다. ‘여호와께 경배할지어다’(시97:7) 경배란 ‘①마음이 하나님께 대한 경외함으로 가득찬 성도가 ②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인하여 ③믿음의 온전한 확신 가운데 진실한 마음으로 존경과 경의를 표하며 ④하나님을 합당하게 높여드리고 동시에 하나님께 받은 모든 것들을 다시 돌려드리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아브라함이 아들 이삭을 제물로 바치려고 한 사건에 처음으로 ‘경배’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 

2.경배(敬拜)는 2e+16입니다. ‘경’은 1뒤에 동그라미가 16개 있고 이것을 두 번 반복하는 것이 ‘배’이니, 인간의 상상 밖에 있는 숫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경배하라는 말은 하나님이 ‘경배’보다 더 크신 분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존재와 지혜와 능력과 거룩함과 공의와 선하심과 진리에 있어서 무한하시고 영원하시고 불변적인 영이시며 경배보다 경배 더 크신 분이십니다. 그런 경배의 하나님을 우리는 우리의 생각만으로 너무 작고 옹졸하신 하나님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3.하나님을 경배하는 방법 중에 한가지인 ‘예배’는 일정한 형식이 갖추어진 경배의 한 방법입니다. 하나님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십니다.(요4:23).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예배’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입니다. 

4.교회의 가장 본질적인 일은 ‘예배’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예배’를 통해 하늘의 힘과 지혜를 얻고 변화된 삶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 여호와의 통치를 받는 삶이고 여호와를 경배하는 삶입니다. ⓒ최용우

 

♥2022.6.17 쇠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