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만이 천국에 이르는 유일한 길인가? 예수님 외에 구원의 방법은 없는가?

예수님만이 천국에 이르는 유일한 길인가? 예수님 외에 구원의 방법은 없는가?

incharity 0 2667 0 0

그렇습니다. 예수님만이 천국을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십니다. 이 배타적인 말은 포스트모던 시대의 귀에는 거슬리게 들릴 수도 있으나 사실입니다. 성경은 예수님으로 말미암는 구원 외에는 다른 길은 없다고 가르칩니다. 예수님도 친히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요한복음 14:6에서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많은 길들 가운데 하나의 길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오직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길이십니다. 평판, 업적, 특별한 지식, 또는 개인적인 경건함에 상관없이 예수님을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 아버지께 올 자는 그 누구도 없습니다.

예수님만이 천국을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인 이유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 예수님은 구세주로서 “하나님께 택함”을 받으셨습니다(베드로전서 2:4). 예수님은 하늘에서 내려오고 다시 올라가신 유일한 분이십니다(요한복음 3:13). 그분께서는 완전한 인간의 삶을 산 유일한 분이십니다(히브리서 4:15). 그분께서는 죄에 대한 유일한 속죄의 제물이십니다(요한일서 2:2; 히브리서 10:26). 예수님만이 율법과 선지자를 완전케 하셨습니다(마태복음 5:17). 그분께서는 죽음을 영원히 멸한 유일한 분이십니다(히브리서 2:14-15). 그분께서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중보자 이십니다(디모데전서 2:5). 그분은 하나님께서 "지극히 높이신"(빌립보서 2:9) 유일한 분이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천국으로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요한복음 14:6 외에 여러 곳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7:21-27에서 믿음의 대상으로서 자기 자신을 제시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자신의 말씀이 생명이라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3:14-15). 그분께서는 양의 문이고(요한복음 10:7), 생명의 떡이며(요한복음 6:35), 부활이십니다(요한복음 11:25). 그 어떤 다른 누구도 이러한 명칭들을 당연하게 주장할 수 없습니다.

사도들의 설교는 주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산 헤드린 공회를 향해 예수님만이 천국을 갈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분명하게 선포하였습니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사도행전 4:12). 바울은 안디옥에 있는 회당에서 이야기하면서 예수님이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콕 짚어 말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사도행전 13:38-39). 요한은 전반적인 교회들에 글을 쓰면서 우리의 죄 사함의 근거로 유일하신 그리스도의 이름을 명시합니다.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받았음이요"(요한일서 2:12). 예수님 외에 그 누구도 죄를 사할 수 없습니다.

천국에서의 영생은 오직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한복음 17:3)라고 기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거저 주시는 구원의 선물을 받으려면 우리는 예수님만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들의 죄에 대한 죄값으로서 죽으신 십자가에서의 예수님과 그분의 부활을 믿어야 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로마서 3:22).

예수님 사역의 어느 시점에서 많은 군중들이 그분에게 등을 돌리고 다른 구원자를 찾으려는 희망으로 떠났습니다. 예수님은 열 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요한복음 6:67) 라고 물으셨습니다. 베드로는 정확한 답을 합니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사오니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이까?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신 줄 믿고 알았사옵나이다"(요한복음 6:68-69). 영생은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께만 있다는 베드로의 믿음을 우리 모두가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