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가정 밖에서 일하는 여성에 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홈 > 커뮤니티 > Got Questions
Got Questions

성경은 가정 밖에서 일하는 여성에 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기독정보닷컴 0 1042 0 0

질문: 성경은 가정 밖에서 일하는 여성에 관하여 어떻게 말하는가?

답변:
여성이 가정 밖에서 일해야 하는지의 여부는 많은 부부 및 가족들에게 어려운 문제입니다. 성경에는 여성의 역할에 관한 지침이 있습니다. 디도서 2장 3-4절에서 바울은 젊은 여성이 나이 든 여성들에게 어떤 훈련을 받아야 하는지에 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늙은 여자들로 젊은 여자들을 교훈하되 그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며 신중하며 순전하며 집안 일을 하며 선하며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게 하라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비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 이 구절에서 성경은 젊은 여성의 책임은 아이들과 관련된 사실을 분명하게 합니다. 한편, 늙은 여자들은 젊은 여자들을 가르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러한 책임을 염두에 둔 상태에서 늙은 여자는 그녀의 시간을 주님의 인도하심과 자신의 재량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언 31 장은 "고귀한 성품의 아내"에 대해 말합니다. 저자는 11절부터는 이 여인이 가족을 돌보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행하고 있다고 칭찬합니다. 그녀는 자기의 집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16, 18, 24, 25절은 그녀가 대단히 부지런해서 밤 늦게까지 가내 수공업을 하여 가족을 위해 추가 수입을 제공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여인이 사업 활동을 하는 동기는 사업이 목적이 아니라 가정이 목적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는 자기의 경력을 더하거나 이웃들과 수준을 맞추기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 부양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직업을 가진 이유는 부차적인 것으로서 그녀의 진정한 부름, 곧 남편과 자녀와 가정을 섬기기 위함이었습니다.

성경 어디에도 여자가 집 밖에서 일하는 것을 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여성의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가르쳐줍니다. 집 밖에서 일하는 여성이 자녀와 남편을 소홀히 하게 되는 경우, 그 여성이 집 밖에서 일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만일 기독교 여성이 집 밖에서 일할 수 있고 여전히 자녀와 남편을 위해 따뜻하고 안정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면, 그녀가 집 밖에서 일하는 것은 온전히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그러한 원리를 염두에 둔 상태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가 있습니다. 집 밖에서 일하는 여성은 비난 받아서는 안되며, 가정에서 청지기 직분에 힘쓰는 여성 역시 결코 무시 받아서는 안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