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자살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인생을 망쳤는데… 당장 끝내면 안될 이유가 무엇인가?

홈 > 커뮤니티 > Got Questions
Got Questions

내가 자살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인생을 망쳤는데… 당장 끝내면 안될 이유가 무엇인가?

기독정보닷컴 0 1225 0 0

질문: 내가 자살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인생을 망쳤는데… 당장 끝내면 안될 이유가 무엇인가?

답변:
우리는 자살로 생을 마치려는 사람들에게 마음이 많이 쓰이곤 합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자살하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절망감 또는 자포자기하는 심정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깊은 구렁텅이 속에 빠져있는 것 같으며 상황이 나아지리란 기대가 전혀 없습니다. 아무도 당신이 처한 상황에 관심을 갖거나 이해해줄 것 같지 않습니다. 정말이지 살아갈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정말 그럴까요?

지금 당장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이 진실로 당신의 하나님이 되시도록 잠깐 시간을 낸다면, 그분께서는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분인지 증명해 보이실 것입니다.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하지 못하심이 없느니라”(눅 1:37). 아마도 과거의 쓰라린 상처들이 거절감과 버림받은 듯한 거대한 상실감을 가져왔을지도 모릅니다. 때문에 자기연민, 분노, 증오, 복수심 또는 불건강한 두려움에 빠져 당신의 가장 중요한 대인관계마저 여러 어려움에 처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왜 자살하면 안 될까요? 당신의 삶 속에서 아무리 불행한 일들이 일어난다 할지라도 당신을 절망의 터널에서 놀라운 빛으로 인도하려고 당신의 허락을 간절히 기다리시는 사랑의 하나님이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확실한 소망이 되십니다. 그분의 이름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당신이 거절과 모욕을 당할 때 당신과 함께하십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이사야 53장 2-6절에 그분에 대해 ‘경멸받고 거부당하는’ 사람이라고 기록했습니다. 예수님의 삶은 슬픔과 고통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감당했던 슬픔들은 그분 자신의 것이 아니라 우리의 것이었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죄로 인해 찔리고 상처받고 짓밟혔습니다. 우리의 삶은 예수님이 당하신 고통 때문에 구속함을 받아 온전케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의 모든 죄들을 사하기 위해 이 모든 것들을 인내하셨습니다. 당신이 짊어진 죄책감이 아무리 무거울지라도, 겸손히 예수님을 당신의 구주로 영접한다면 그분은 당신을 용서해주실 것입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시 50:15). 당신이 이제까지 저지른 일들이 아무리 고약할지라도, 예수님이 용서하지 못하실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분이 택하신 일꾼들 중에도 살인(모세), 살인과 간음(다윗 왕) 그리고 육체적, 정신적 학대(사도 바울)와 같은 끔찍한 죄들을 저지른 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주님 안에서 용서받고 새로운 풍성한 삶을 발견했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왜 자살하면 안 될까요? 하나님은 ‘부서진’ 것, 다시 말하면 지금 당신의 인생, 자살로 끝내고 싶은 그 인생을 고칠 준비를 하고 서 계십니다. 이사야 61장 1-3절을 보면 선지자는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라고 기록했습니다.

마음을 열고 예수님께 나아와보세요. 그리고 그분을 믿어보세요. 예수님은 당신의 삶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면서 당신의 기쁨과 존재 가치를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당신이 잃어버린 기쁨을 회복시켜 주시고 당신을 살아가게 할 새로운 심령을 주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당신의 상한 심령은 예수님께 너무나 소중합니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시 51:12, 15-17).

예수님을 당신의 주님이자 구원자, 목자로 받아들이시겠나요? 예수님께서 그분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당신의 생각과 발걸음을 매일 그때그때 인도하실 것입니다.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시 32:8). “네 시대에 평안함이 있으며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풍성할 것이니 여호와를 경외함이 네 보배니라”(사 33:6).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여전히 크고 작은 갈등을 겪겠지만, 이제 소망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형제보다 친밀한 친구”(잠 18:24)이십니다. 당신이 결단하는 이 시간에 주 예수님의 은혜가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주로 믿기를 원한다면, 마음 속으로 하나님께 이런 말씀을 드려보세요. “하나님, 저는 제 삶에 당신이 필요합니다. 제가 저질렀던 모든 죄들을 용서해 주세요.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며 그분이 저의 구원자가 되심을 믿습니다. 저를 정결케 해 주시고, 치유해 주시며, 삶의 기쁨을 회복시켜 주소서. 저를 향한 주님의 사랑과 저 대신 죽으신 예수님의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이곳의 글을 읽고 예수님에 대한 마음의 결정을 내리셨습니까? 그렇다면 "오늘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영접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