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종교란 무엇인가? 진정한 종교는 규율, 의식, 또는 관계로 구성되는가?

홈 > 복음 > 복음제시
복음제시

참된 종교란 무엇인가? 진정한 종교는 규율, 의식, 또는 관계로 구성되는가?

incharity 0 1091 0 0

종교는 보통 “행위와 의식으로 표현되는 하나님 또는 예배 대상인 신들에 대한 믿음”, 또는 “윤리 강령과 연관된 믿음, 숭배, 등의 구체적인 믿음의 체계” 로 종종 정의됩니다. 세계 인구의 90% 이상이 어떤 형태든 종교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너무나 다른 많은 종교들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종교는 무엇입니까? 참된 종교는 무엇입니까?

종교에 있어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요소는 규율과 의식입니다. 어떤 종교는 기본적으로 어떤 사람이 그 종교에 충실한 신자로 간주되고, 그 종교의 신에 대해 올바르게 되기 위하여 준수해야 할 것과 하지 말 것에 대한 규율의 목록에 불과합니다. 규율 중심의 두 가지 예는 이슬람교와 유대교입니다. 이슬람교는 준수되어야 할 다섯 기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대교는 준수되어야 할 수백 가지의 계명들과 전통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종교는 어느 정도 그 교회의 규율들에 순종함으로써 사람들이 하나님 앞에 올바르게 된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종교들은 규율의 목록에 순종하는 대신 의식을 준수하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춥니다. 이러 이러한 희생물을 드리고, 이러이러한 예배에 참여하고, 이러이러한 음식을 먹는 등에 따라 사람이 하나님 앞에 올바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의식 중심 종교의 예는 로마 카톨릭 교회입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는 사람들이 물로 유아 세례를 받음으로써, 미사에 참가함으로써, 성직자에게 죄를 고백함으로써, 천국에 있는 성인들에게 기도함으로써, 죽기 전에 성직자에 의해 기름이 발림으로써 하나님께서 그들을 죽음 후에 천국으로 받아들이실 것이라 믿습니다. 불교와 힌두교 역시 주로 의식 중심의 종교들이지만, 약한 정도의 규율 중심으로 간주됩니다.

종교는 규율 중심도 의식 중심도 아닙니다. 참된 종교는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모든 종교들이 가지는 두 가지 사실은 인류가 어쩌다가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고 하나님과 화목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거짓 종교는 규율들과 의식들을 준수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참된 종교는 오직 하나님께서만이 이런 분리를 바로잡으실 수 있다고 인정함으로써 문제를 푸는데, 그분께서 그렇게 하셨습니다. 참된 종교는 다음과 같은 사실들을 인정합니다.

1. 우리 모두는 죄를 범하였고,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로마서 3:23).

2. 만약 바로잡지 않으면, 죄에 대한 공정한 대가는 죽음과 죽음 뒤에 하나님으로부터의 영원한 분리입니다(로마서 6:23).

3.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가 받아 마땅할 형벌을 받아 우리를 대신해서 죽었고, 자신의 죽음이 충분한 희생이었음을 입증하시며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로마서 5:8, 고린도전서 15:3-4, 고린도후서 5:21).

4. 예수님의 죽음이 우리의 죄에 대해 온전히 지불된 대가임을 믿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우리는 하나님에 의해 용서되고, 구해지며, 구원되고,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며, 의롭게 됩니다(요한복음 3:16, 로마서 10:9-10, 에베소서 2:89).

참된 종교도 규율과 의식들을 가지고 있지만, 결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참된 종교에서의 규율과 의식들은 하나님께서 제공하신 구원에 대한 감사에 기인하여 준수됩니다. 구원을 얻기 위한 노력으로부터가 아닙니다. 참된 종교인 성경적 기독교인도 따라야 하는 규율들(살인하지 말 것, 간음하지 말 것, 등)과 준수해야 하는 의식들(침례/세례, 성찬식/주님의 만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율과 의식들을 준수한다는 것이 사람을 하나님 앞에 올바르게 만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예수 그리스도만을 구세주로 믿는 믿음을 통한 은혜로 말미암은 하나님과의 관계로부터 오는 결과입니다. 거짓 종교는 하나님의 호의를 얻으려고 무언가(규율과 의식들) 하고 있습니다. 참된 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가집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그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욕구 때문에 무언가(규율과 의식들)를 하는 것입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