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구원을 받을 수 있는가? 아무나 구원받을 수 있는가? 예수님은 누구든지 구원하시는가? 하나님께서 구원하실 수 없는 유형의 사람이 있는가?

홈 > 복음 > 복음제시
복음제시

누구나 구원을 받을 수 있는가? 아무나 구원받을 수 있는가? 예수님은 누구든지 구원하시는가? 하나님께서 구원하실 수 없는 유형…

incharity 0 966 0 0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3:16에서 자신을 믿는 모든 사람을 구원할 것이라고 분명히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누구든지)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여기에서 “누구든지”는 당신과 세상의 모든 다른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성경은 구원이 우리의 노력에 근거한다면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다고 말씀합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로마서 3:23) 시편 143:2은 덧붙여 말씀합니다. ”주의 목전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나이다.” 로마서 3:10은 확언합니다,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우리는 우리자신들을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구원받습니다. 에베소서 2:8-9는 가르치고 있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구원받는데, 은혜는 의미상 무엇을 해서 얻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구원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저 믿음으로 그것을 받을 뿐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모든 죄를 덮기에 충분합니다(로마서 5:20). 성경은 죄를 범하고 있었던 사람들이 구원받은 예들로 가득 차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전에 음행, 우상 숭배, 간음, 동성애, 도둑질, 탐욕, 그리고 술 취함을 포함한 다양한 범죄의 상황에서 살던 기독교인들에게 글을 썼습니다. 하지만 바울은 구원에 대해 그들에게 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고린도전서 6:9-11).

사도 바울 자신도, 스데반의 죽음을 당연히 여기고 기독교인들을 체포해 감옥에 집어 넣었던, 기독교인들의 박해자였었습니다(사도행전 8:1). 그는 나중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핍박자요 포행자이었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디모데전서 1:13-15).

하나님께서는 목적하는 데 쓰시기 위해 종종 예상 밖의 사람들을 구원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오직 몇 분 동안만의 삶이 남아 있는 십자가 상의 도둑, 교회의 박해자(바울), 그분을 부인한 어부(베드로), 로마의 군인과 그의 가족(사도행전 10), 도망친 노예(빌레몬의 오네시모),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구원하지 못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참조 이사야 50:2). 우리는 믿음으로 응답해야 하며 그분의 값없는 선물인 영생을 받아야 합니다.

누가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한가지는 분명합니다.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였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지금 당장 다음과 비슷한 기도로 응답하십시오.

“하나님, 저는 제가 죄인이고 제 자신의 선행들에 의해 천국에 도저히 도달할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저는 저의 죄를 위해 죽으시고 저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죽음으로부터 다시 사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저의 믿음을 내려놓습니다. 저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당신을 위해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저를 받아주시고 저에게 영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