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묵상 - 요한복음 8:12

오늘의 말씀묵상 - 요한복음 8:12

기독정보닷컴
예수께서 다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를 따르는 사람은 어둠 속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을 것이다." — 요한복음 8:12

오늘의 묵상

(오늘 말씀에서의) 어둠이란 것은 상징적인 표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방식과 세계를 보는 관점에 속속들이 퍼져 있는 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어둠은 속임수, 악, 범죄, 약탈자, 죄, 사망이 거주하는 장소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내 마음을 그분께 가져가는 것을 뜻하고, 예수께서 우리 안에 전염병처럼 옮아있는 어둠을 쫓아버리셔서, 결국 우리 밖의 어둠을 무서워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빛을 허락하시는데, 이 빛은 어두운 방을 채우는 정도의 빛이 아닙니다. 이 빛은 마음 자체를 환하게 빛나게 하는 빛입니다.

내 기도

영광스러우시며 제한할 수 없는 빛 속에 거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 예수님을 보내셔서 저를 온통 감싸는 어둠의 공포를 멀리 내쫓아 버리셨으니 찬양드립니다. 그 빛 안에 살아갈 뿐만 아니라 이웃들에게 그 빛으로의 길을 안내해줄 수 있는 힘과 용기를 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말씀 묵상에서 "오늘의 묵상"과 "내 기도" 부분은 Phil Ware 의 저작물입니다. 문의사항이나 제안이 있으실 경우 phil@verseoftheday.com 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1998-2022, Heartlight, Inc. Verseoftheday.comHeartlight Network 의 사역 부서의 하나입니다. 모든 성구 인용은 별다른 안내가 없다면, 모두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 1973, 1978, 1984, 2011 (Biblica, Inc)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All right reserved worldwide.

0 Comments